본문 바로가기
04.제주 쇼핑하기

[레이캅 퍼펙트 RPC300] 정말 '소름끼치'는 청소기, 완벽을 말하다.

by 해찰스 2021. 1. 23.

복잡하기만 했던 세상이, 어느새 위험까지 동반되는 '복잡하고 위험한 세상'이 되었다.

이참에 그동안 미루어왔던 제주 세컨하우스의 꿈을 실현하기로 결심을 했다. 그리고 작년 늦가을 제주에 내려왔다.

세컨하우스에 적합하도록 과도한 물건은 구입하지 않고, 필요한 물건도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거나 '짐스럽지 않은 것'을 몇번의 고민 끝에 구입하는 것을 전제로 했다.

그야말로 미니멀라이프를 실현하고자 했다.

청소기는 핸디형 작은 것과 돌돌이라고 불리는 테이프 청소기를 이용했다.

집에 온 사람들은 한결같이 집이 깨끗하다고 입을 모았고, 실제 내 취미 중 하나가 청소이다. 깔끔하게 청소했을 때의 기쁨이란 이루 표현하기 어려운 만족감이다. 더욱이 공기도 깨끗한 제주도이니 문도 활짝 열어두고 환기 시키면서 청소를 하면 더욱 기분이 좋았다.

그래도 청소를 하면서 아쉬운 느낌이 계속 들었고, 무선청소기 하나를 구입하기로 결심했다.

서울집에서는 다O슨을 사용하다가 배터리 때문에 LO 신형 청소기로 교체해서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같은 제품을 구입하고 싶지는 않았다. 어느날인가는 TV에서 삼O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보고 결제를 마쳤다. 먼지가 흡입되는 스테이션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문득 와디즈에 펀딩했던 레이캅GO가 생각이 나서 공식홈페이지에 갔지만, 아직 출시전이었다. 그러다가 눈에 뛴게 바로 레이캅 퍼펙트라는 제품이었다. 사람은 하루의 1/3을 수면을 해야하기 때문에, 비싼 라텍스 매트리스와 베개, 이불에 투자하는 것은 전혀 아깝지 않다. 때문에 오래전에 레이캅 1세대 제품을 구입했던 기억도 났다.

그래서 퍼펙트라는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다가 구입을 결심하게 되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삼O에서 금일 배송을 하겠다고 했고, 나는 정중하게 주문 취소를 요청했다. (애초 구입 조건이 배송기사와 협의 후 취소가 가능한 상품이었다.) 

그리고 레이캅 퍼펙트를 구입했다.

일단 고가 제품의 약 1/5 수준 밖에는 되지 않는 가격. 그리고 하얀색으로 깔끔한 디자인. 배터리 착탈식(!), UV청소 헤드 제공 등이 마음에 들었다. 일전에 구입했던 모 회사의 제품은 배터리 일체형이었는데, 나중에 힘이 부족해서 흡입력이 약해졌고 배터리 교체 비용이 생각보다 높아서 버려버린 적도 있었다. 그리고 바닥을 청소하던 헤드로 침구류를 사용하면 왠지 찝찝할 텐데 함께 제공하는 혜자로운 구성에 감사할 뿐이었다. 그야말로 풀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국산 제품이다.

제주도 집으로 제품을 구입한 후에 한동안 육지에서 생활하다가 다시 내려왔다.

 

이 가격에 이런 구성을 줘도 남나? 라는 생각이들 정도로 완벽한 구성이었다. 

깔끔한 디자인!

그런데 진짜 소름끼쳤던 일이 생겼다.

청소기를 바닥에 두고 조립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전원을 넣었는데, 제자리에서 저정도의 카펫 먼지를 흡입한 것이었다...

청소를 좋아해서 매일 청소하고, 카페트는 돌돌이로 매일매일 케어하는데.... 정말 늦은 저녁이라 한부분에 닿아 흡입된 먼지가 저정도였다.

얼마나 힘이 좋은지 옆에 있던 무릎 담요까지 빨려들어갔다...

거치대에 올려두어서 벽을 뚫지 않아도 된다. 

뒤쪽에 거치된 게 UV헤드이다.

문득 1세대 제품을 구입했을 때 기절할 것처럼 놀랐던 그때가 떠올랐다. 그리고 레이캅은 그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정말 놀라운 제품을 만들어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유행처럼 구입했던 고가의 청소기 틈에서 묵묵히 버텨온 것은 대단한 일이고, 그것은 그만한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

내가 기존에 구입했던 100만월이 훌쩍 넘는 청소기들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가졌다. 심지어 건조기에 넣고 돌린 얇은 러그에서도 먼지를 흡입하는 정도니 더 첨언해서 무엇할까 싶다.

퍼펙트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를 알 것 같다.

주변에서 청소기를 추천해다랄고 하면 다른 제품을 제쳐두고, 레이캅 퍼펙트를 추천할 것이다. 그리고 서울집에 있는 제품도 교체해야할 시점에는 레이캅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니면 중고로 팔아버리고 레이캅으로 바꾸는 것도 고려할 것이다.

 

중국산 저가 제품 가격에 국산 제품을 구입해서, 미려한 디자인을 가진 청소기로 완벽에 가까운 청소를 할 수 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 

저렴한 가격에 눈으로 보고도 믿겨지지 않는 소름끼치도록 완벽한 제품이다!

후회하지 않을 제품이 확실하다!!!

 

* 제 돈주고 구입해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제품 나쁘면 욕하고 물어버립니다.